NC 선수 경찰 수사 누구 박석민 코로나 사과문 거짓동선 경찰 고발한다는데

반응형

목차

     

    NC 선수 경찰 수사 누구 박석민 코로나 사과문 거짓동선 경찰 고발한다는데

     

    서울 강남구가 프로야구 NC다이노스 소속 선수(권희동 이명기 박민우) 코로나19 확진자 5명이 확진 판정 이후 동선을 허위 진술하는 관련 법령을 위반했다며 14일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합니다. 구는 이날 오후 추가 역학조사를 벌인 결과 지난 6일 경기를 마친 다음날인 7일 새벽 NC 선수 4명이 호텔방에서 모임을 가졌고 일반인 2명과 함께 한 공간에 있었다는 사실을 파악했습니다.

     

    관계자는이들이 만났다는 시간의 CCTV 확인했는데 시간에는 6명이 모이지 않았고 다른 시간에 모인 것을 확인했다이들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6명이 모인 사실 자체를 역학조사에서 언급하지 않았다 밝혔습니.

     

    방역당국에 따르면 해당 자리에 동석한 6 5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국가대표 박석민 선수는 1명은 감염되지 않았습니다.

     

    앞서 이날 오전 서울시는강남구의 심층 역학조사 결과 NC다이노스 선수들이 5 이상 사적모임 금지 방역수칙을 위반한 것은 없다고 했으나 상황이 뒤바뀌었습니다.

     

    강남구청은 자신의 동선을 숨긴 확진자 5명을 경찰에 수사의뢰, NC 선수단과 호텔 관계자들을 상대로 심층 방역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박석민 사과문

    야구팬 여러분, 박석민입니다.

     

    먼저 지난 며칠간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저를 포함해 일부 선수의 잘못으로 리그가 멈추는 상황이 벌어진 만큼 변명보다는 합당한 처분을 기다리는 맞다고 생각합니다. 징계가 내려진다면 겸허히 받겠습니다. 다만 감염경로와 당시 상황에 대한 추측들만 커져가고 있어 늦기 전에 부분만이라도 분명하게 밝히는 적절할 것으로 생각해 말씀드립니다.

     

    지난 5 월요일 10 넘어 서울 원정 숙소에 도착한 후배 3(권희동 이명기 박민우) 방에 모여 야식으로 떡볶이 분식을 시켰습니다. 이때 친분이 있는 지인이 숙소 앞에서 구단 버스를 보았다며 연락을 해왔습니다. 지인의 친구분이 저희 팬이라 반가운 마음에 전화를 했다고 했고, 그러면 안됐는데 제가지금 동생들과 있으니 잠깐 같이 방에 들러 인사나누자 했습니다. 지인은 예전부터 알고 지낸 분으로 같은 숙소에 투숙하고 있다고 하여 깊이 생각하지 않고 그만 불쑥 말이 앞서 버렸습니다. 방심이었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추가로 룸서비스로 시킨 치맥 세트를 함께 먹었습니다. 이때 치맥 세트로 같이 나온 맥주 병과 편의점에서 맥주 캔을 나눠 마셨습니다. 지인은 먼저 나갔고, 후배들은 개인 용무로 방을 왔다 갔다 했습니다. 그런데 목요일 오전 동석한 지인으로부터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았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즉시 구단에 관련 내용을 알렸고, 구단도 KBO 바로 보고했다고 들었습니다.

     

    이후 검사를 받고 저와 후배는 양성으로 판정돼 현재 센터에서 치료받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확산되는 엄정한 시국에 따로 모인 부분은 어떤 변명으로도 부족합니다. 경솔했습니다. 죄송합니다. 무분별하게 퍼지고 있는 소문 때문에 무고한 동료와 가족, 야구팬, 다른 구단 선수단과 관계자분이 고통을 겪는 보며 제가 나서 사과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해 사과 말씀드립니다.

     

    앞선 내용은 방역당국의 역학조사에서도 진술한 내용입니다. 여러 곳에서 역학조사 질문이 있어 당황했지만 묻는 내용에 사실대로 답했습니다. 내용 이외에 항간에 떠도는 부도덕한 상황이 없었다고 저희 모두의 선수 생활을 걸고 말씀드립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모두가 불편함을 참아가며 견디고 있는데 저의 경솔한 판단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제가 맏형으로 모범을 보였어야 하는데 원인이 된데 부끄러운 마음을 감출 없습니다. 팀과 리그, 구단 관계자와 무엇보다 야구팬들께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

    728x90
    반응형